10월3~9일 The K Gallery

더케이 포트폴리오 공모 당선 작가 성치영展 '말없는 풍경(silent landscape)'

 
"본인 역시 미술에서 창작활동의 기본인 드로잉을 통해 작가를 꿈꿨는데, 라셰즈 조각을 드로잉한 <Space & Body>연작들을 통해 인체의 특징을 해석하여 표현하는데 있어, 윤곽선과 해부학적 골격과 근육의 선, 빛에 의한 선의 묘사와 색채의 구성법을 터득하게 되었다. 새로운 형태와 변형된 형상의 인물의 표현에 독자적 표현을 가능케 했는데 이는 구도상의 조화에 의해 각각의 인체들은 변형되고 단순화된 형태미로 완성되어졌다.

이전까지의 데미테르의 대지 안에서의 드로잉은 드로잉 자체로 남아있기보다 드로잉적 시각으로 발전하여 진행되고 있다.

본인의 석사학위 논문 <현대 사회에서의 인간의 상징적 표현에 관한 연구 :나의 작품을 중심으로>를 진행하며 작품의 키워드를 이상향과 인체의 데포르마숑된 드로잉으로 함축할 수 있었다.

이제까지의 <데미테르의 대지>라는 일관된 전시명에서 알 수 있듯 본인은 신화와 이상향에 많은 비중을 두고 거기에 포커스를 맞추었는데 갤러리 더케이 전시를 준비하며 드로잉에 좀더 집중하여 작품을 진행하고 선택하였다. <말없는 풍경(silent landscape)>이란 명 아래 다시한번 드로잉 작가를 꿈꾸고 싶다."

전시기간 : 2012. 10. 03~09.(10:00~18:00/일요일12:00~18:00)
전시장소 :  서울시 종로구 관훈동 192-6 제2전시실(2층)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