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을 민노당에게 팔아먹은 민주당 손학규 심판해야"

▲ 김경재 예비후보

"순천을 민노당에게 팔아넘긴 손학규를 심판해야"

전남 순천에 무소속으로 3선에 도전하는 40년 민주당원 김경재 후보가 6일 기자회견을 통해 순천을 민노당에게 팔아넘긴 민주당 손학규 대표를 강하게 비판했다.

김경재 후보가 손학규 대표를 비판한 것은 다름이 아닌 손 대표의 정치적 야심에서 순천에서 공천하지 않고 민노당에게 후보를 양보하기로 한 점.

이와관련  5일 전남 순천에선 일부 좌파성향의 시민사회단체만이 참석한 가운데 민노동 김선동 후보를 단일후보로 선출했다.

이에대해 김 후보는 민노당 김선동 후보가 선출됐다는 소식과 관련해  “민노당의 김선동 후보를 추대한 배심원의 명단도 밝히지 않은 채 어떻게 20만 순천 유권자들을 대변할 수 있느냐”고 지적했다.
 
또한 “이러한 무원칙한 야권연대는 손학규 대표와 박지원 원내대표의 대권과 당권 욕심에서 비롯된 것”, “이들은 자신들의 욕심으로 순천을 민노당에 팔아먹었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4.27보선 38개 선거중 유일하게 순천만 무공천한 이유는 뭔가?"

김 후보는 이에 대한 근거로 “이번 재보선은 전국적으로 기초단체장, 기초 및 광역 의원 선거까지 합쳐 무려 38군데서 선거가 있는데 왜 유독 순천만 민주당에서 무공천하느냐”며 민주당 지도부를에게 따져물었다.

김후보는 탈당 뒤 무소속 출마를 저울질하는 민주당 순천 후보들에 대해서도 “민주당의 힘을 빌어 무소속으로 나온다는데, 이렇게 나와서 설사 당선되어도, 당선되자마자 바로 내년 총선을 준비하면서 순천을 정치판 선거판으로 전락시킬 것”, “이들이 전부 무소속으로 출마하면 단결력과 조직력을 갖춘 민주노동당 후보에게 순천을 헌납하게 될 것”이라 경고했다.

"민주당이 민노당과 야권연대하면 내년 대선서 '필패' ...'결선투표제' 개헌해야 승산"

김후보는 이에 대한 대안으로 2007년 노무현 전 대통령이 제안한 결선투표제 개헌을 추진할 것을 공약했다.
 
김후보는 “노대통령의 개헌에 대해 현 민주당의 정동영 후보, 한나라당의 이명박, 박근혜 후보, 당시만 해도 한나라당 대선후보인 손학규 대표까지 모두 동의했고, 유시민의 참여당은 노대통령의 정책과 정신을 모두 승계한다는 점을 당헌당규로 규정해놓았다”며, “그래놓고서 현 민주당은 모든 개헌에 대한 논의를 거부하고 있다”는 점을 지적했다.

이어진 기자들의 질문도 결선투표제 개헌에 집중됐다. 참석한 기자들은 “박지원 원내대표 등 민주당 지도부가 모두 개헌에 반대하는데 이를 어떻게 추진할 것이냐” 질문하자, 김후보는 “이대로 가면 유력 대선후보 박근혜 전 대표가 이끌 한나라당에 총선과 대선에서 무조건 참패하게 된다”,

“민노당과 야권연대한다며 어물쩡거리면서 어떻게 막강한 한나라당에 승리할 것인가”고 반문한 뒤, “대통령제를 시행하는 대다수의 국가에서 채택한 결선투표제를 도입하면, 민주당 후보는 총선과 대선에서 2등안에는 손쉽게 들어, 민노당과의 야합없이도 한나라당과 일 대 일 맞대결하여 승리할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민주당은 중도개혁세력이 중심이 되어야....지금은 '좌'로 클릭된 상태"

또한 김후보는 “어차피 박지원 원내대표는 5월에 임기가 끝나고, 강봉균, 김효석 등 민주당 중도파 의원들이 당지도부에 참여하여, 이들과 함께 얼마든지 결선투표제 개헌을 추진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민노당의 이념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느냐 라는 본보의 질문에 대해  김 후보는 “같은 좌파인 진보신당이 민노당의 종북노선을 문제삼고 통합에 반대했을 정도로 민노당은 정체성은 북한 공산당 수준”이라며, “안 그래도 순천은 과거에 여순 사건으로 피해를 입었는데, 순천에서 민노당 후보가 당선되면, 타 지역 국민들이 순천에는 죄다 종북좌익만 있다고 오해하게 된다”고 우려했다.

김 후보는 마지막으로 “이번 재보선은 1년짜리 짜투리 국회의원”임을 강조하며, “당선되면 1년 안에 노관규 순천시장이 추진하는 정원박람회의 예산을 확보하는 등 3선 의원의 경력을 십분 활용할 것이며, 내년 총선에서는 수도권의 어려운 지역구에 출마하여, 좋은 후배들에게 넘겨주고, 민주당의 총선과 대선 승리를 위해 마지막 기여를 하겠다”는 각오를 밝혔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