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은 화요일에, 결혼식은 금요일에, 그렇다면 성관계는 무슨 요일에?

영국 일간지 선(The Sun) 인터넷판은 29일(현지시간) 영국 내 통계 등을 근거로 ‘요일마다 하기 적합한 일들’이라는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끈다.

‘카메라 구입’은 월요일에 = 온라인 카메라 판매량 통계에 따르면 월요일이 카메라가 가장 잘 팔렸다. 많은 가게들이 주말이 지난 월요일 가장 할인된 가격에 카메라를 내놓기 때문이다.

‘외식’은 화요일에 = 대부분의 음식점들은 주말쯤엔 식재료 납품을 받지 않는다. 따라서 보통 화요일쯤이 돼야 신선한 식재료로 요리한 음식을 먹을 수 있다. 한 주방장은 “월요일은 생선 요리를 먹기에 가장 안 좋은 날”이라고 답했다.

‘임금인상 요구’는 수요일에 = 영국의 채용회사 오피스 에인절의 설문조사 결과, 회사 경영자의 70%가 수요일에 임금인상 요구를 할 경우 더 수용적이 된다고 답했다.

‘성관계’는 목요일에 = 런던정경대 연구진에 따르면 남녀가 성관계를 갖기에는 목요일, 특히 아침이 가장 좋다. 성호르몬을 자극하는 코티솔 분비가 절정에 이르기 때문이라고 한다.

‘결혼식’ ‘집 팔기’는 금요일에 = 대부분의 결혼식은 토요일에 많이 열리기 때문에 하루 앞당긴 금요일에 결혼식 비용이 절반 밖에 들지 않는다고 한다. 또 미국의 부동산 중개업체 레드핀이 21개월 동안 120만건의 거래를 분석한 결과 금요일에 집을 내놓을 경우 거래가 성사될 확률이 가장 높았다.

저작권자 © 데일리저널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